본문 바로가기
선행 즐거움

국제 위러브유 운동본부 세계환경의 날을 맞이하여 클린월드 운동에 참여하다(장길자회장님)

by today is 맑음 2023. 7. 5.

국제 위러브유 운동본부 세계 환경의 날을 맞이하여 클린월드 운동에 참여했습니다.~

 

유엔 공보국(UN DGC) 협력단체 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회장 장길자) 세계 환경의 날(6 5)’을 기념해 전개하는 전 세계 클린월드운동이 서울에서도 열렸다. 클린월드운동은 건강하고 깨끗한 환경이 인류 복지의 근간이라는 취지로 위러브유가 세계 각국 도심과 산, 바다, 하천 등을 정화하는 환경복지운동이다.

 

6 28일 노원을 비롯한 강북지역 위러브유 회원들과 가족, 이웃 등 400여 명이 참여해 대학로 마로니에공원 일대를 정화했다. 앞서 26일에는 서울 서남권 회원들이 방화근린공원 곳곳을 청소하며 건강한 환경 만들기에 앞장섰다.

마로니에공원은 일상회복으로 공원을 찾는 사람들이 늘면서 곳곳에 버려진 생활 쓰레기도 적지 않다. 위러브유 관계자는 시민들이 즐겨 찾는 공원과 거리를 어머니의 마음으로 쾌적하게 만들어 이웃들의 건강하고 행복한 삶을 응원하고자 활동을 마련했다고 취지를 밝혔다.

 

봉사자들은 기후변화 대응과 환경오염 방지를 위해 수거용 비닐 대신 장바구니와 종이가방을 준비하고 텀블러에 마실 물을 담아오는 등 일회용품 사용을 줄이는 노력도 함께했다. 공원 안팎과 상가 주변 거리를 세세히 돌아보며 쓰레기를 수거하고 재활용품은 따로 분류했다.

조윤도 노원구의원은 인생을 보람차게 사는 여러분들과 함께한 이 시간이 매우 행복하다.”라며 고마움을 표했다. 박종길 문화체육관광부 ()차관도 봉사자들을 격려했다.

위러브유는 그동안 중랑천 등 서울 곳곳을 정화하며 시민들에게 깨끗한 보금자리를 선사했다.

 

날씨도 더운데 국제 위러브유 운동본부 회원님들의 활약이 돋보이는 행사인거 같아요^^ 모두다 멋지고 응원합니다. 항상 이렇게 지구환경을 생각해서 봉사를 할 수 있도록 힘써 주시는 국제 위러브유 회원님들과 장길자 회장님 감사드립니다.

 

앞으로도 쭉 이렇게 많은 행사가 이루어 지길 바랍니다.~

 

http://nowon.newsk.com/index.do?menu_id=00000385&menu_link=/front/news/icmsNews/view.do&&articleId=ARTICLE_00021295 

 

[노원신문] 위러브유 세계 환경의 날 ‘전세계 클린월드운동’

【경기북부탑뉴스】위러브유는 그동안 중랑천 등 서울 곳곳을 정화하며 시민들에게 깨끗한 보금자리를 선사했다.

nowon.newsk.com

 

2021년도에도 전세계에서 클린월드 환경 운동을 실천했습니다.~ 항상 지구환경을 위해 애써주시는 국제위러브유 운동본부 멋져요^^

https://youtu.be/jgqP3isoQtE